저메인의 자동차 정보 공유.

jermaine7.egloos.com


포토로그

ADSe


아반떼 MD 급발진 사고로 운전자 골절상( 미국 ) 자동차 결함 이슈



제목 그대로입니다.

엘란트라를 몰던 16세 소년이 고속주행중 비정상적으로 작동되어 백마일을 주행 후 구르는 사고가 발생했고 다행히 의식은 있었으나 뼈몇개가 골절되는 사고가 있었답니다.

갑자기 급가속이 되어 브레이크가 들지않았고 120mph 즉 시속 190키로정도까지 가속이되었답니다. 


이에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출동했으나 경찰들로선 그가 사고가 나지 않게 교통 정리를하며 연료가 모두 소진되어 멈추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 상태로 112mile 을 달렸고 ( 180키로 정도 ) 브레이크를 밟기도 하고 기어를 N으로 바꾸기도 했지만 아무것도 먹질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조향을 잃고 구르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다행히도 살아남았습니다. 뼈 몇개만 골절되는 사고를 입었다고 하는군요.


이번 사건에서 핵심은 급발진의 유무가 아니라 급발진의 유무를 밝혀내는 미국의 시스템입니다. 한국은 모든 정보가 통제된 채로 제조사에서 통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발진 유무를 운전자가 증명해야 하지요.


관련 내용은 업데이트되는 대로 공유하겠습니다.




덧글

  • JUICEHOME 2013/02/25 17:09 # 답글

    미국이 16세 운전이 합법인가요? 갑자기 궁금.
  • jermaine 2013/02/25 22:11 #

    미국이 차가없으면 아예 살기가 팍팍한 나라라 연령이 낮을거 같긴 합니다.
  • Woong 2014/03/25 23:36 # 삭제 답글

    제발 좀 밝혀져라...급발진사고라고...이놈에 흉기차 쉐ㄱㄱㅣ들은 자기들 실수를 가리기에 급급했지...
    이제는 밝혀져서 흉기차직원들 싸그리 콩밥 먹여야된다..!! 사람의 목숨이 달린 차를 만들면서 이 따위로 만들어!!?
댓글 입력 영역



ADSe